"저는 인간 톰 브라운입니다"… 캐치패션 '패션 성향 테스트' 인기몰이

머니S 강인귀 기자 2020.06.24 16:49
기사공유
온라인상의 심리 테스트 붐을 타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명품 브랜드를 추천해주는 '패션 성향 테스트'가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패션 성향 테스트'는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캐치패션'에서 제작한 심리 테스트 사이트다. "가까운 장소로 외출할 때 당신은 옷차림은?" "큰마음 먹고 산 고가의 옷 당신의 선택은" 등 12가지 질문에 답하면 자신의 성향과 맞는 명품 유형은 물론 궁합이 맞는 이성 스타일도 알려준다.

지난 22일 해당 테스트가 오픈한 이후로 '어미새' '디젤 매니아' 등 패션 커뮤니티 사이트에도 "저는 인간 톰브라운입니다" "인간 끌로에 찾습니다" 등 네티즌들의 '인증글'이 하루에도 수차례 올라오며 인기를 방증하고 있다.

캐치패션 관계자는 "최근 MBTI, 연애 유형 테스트 등 자신의 성향을 궁금해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로 소통하고자 기획하게 된 테스트"라며 "앞으로도 온라인상의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모두 드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캐치패션은 파페치, 매치스패션, 센스, 마이테레사 등 18개의 해외 유명 온라인 명품 편집숍과 정식 계약을 맺고 가격 비교, 캐시백,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일명 '명품 직구족'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6월부터는 신한카드와의 프로모션을 통해 명품 구매 시 최대 15%의 현금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패션 성향 테스트'는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