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불이익 없다"… 서울과기대, 코로나19 감안 학생부 평가 가이드 7월 발표

머니S 강인귀 기자 2020.06.19 11:37
기사공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가 코로나19로 인한 비정상적인 학업운영에서 오는 고3 수험생들의 대입에 대한 걱정과 혼란을 덜고자, 특수한 현황을 고려한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의 명확한 가이드를 마련하여 다음 달 중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서울과기대는 코로나19로 인한 고등학교 학사 운영의 차질을 고려하여 고3 수험생들이 불리하지 않도록 대입전형을 운영한다며 학생부기록, 수행평가 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학생부종합전형을 평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학교생활기록부 수상경력, 봉사활동 등을 각 고교가 교내․외 상황을 고려해 축소 또는 다양한 형태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수험생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평가할 예정이다.

다만, 전형 시작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평가방법의 지나친 변경은 오히려 많은 수험생의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고교 현장에 대한 충분한 검토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가 학생부평가의 형평성 등을 이해할 수 있는 평가 세부 가이드를 마련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신현상 입학관리본부장은 "서울과기대는 국립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고3을 비롯한 수험생들의 걱정과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고자 한다"라며,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현 상황의 고교생활에 충실한 학생은 대입에 불이익을 받지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대학에서 주는 것이다. 따라서 고교환경을 충분히 고려하여 전형운영의 공정성 및 형평성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구체적인 평가방안을 전달하고자 한다. 서울과기대는 매년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등 전형안내 자료를 제공해왔으며, 올해는 학사운영의 특수성을 추가한 평가가이드를 제시함으로써 수험생이 대입을 차질 없이 준비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강조했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