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2020 6월 모의고사 수학 나형, 30번 제외하면 평이한 수준"

머니S 강인귀 기자 2020.06.18 14:19
기사공유
비상교육이 6월18일 진행된 2020년 6월 모의고사 2교시 수학 영역에 대한 분석을 발표했다.

이번 시험은 교육과정의 변화로 가형과 나형의 공통 문항이 8문항(수학Ⅰ: 4문항, 확률과 통계 : 4문항)으로 작년 수능(3문항)에 비해 많아졌다. 특히, 합답형('보기'형) 문항이 공통 문항으로 출제된 것이 특이하다.

빈칸 추론 문항이 가형에서만 출제되고 나형에서는 출제되지 않았으며, 가형에서 출제된 문항은 수학적 귀납법을 이용한 증명 문항으로 예전 유형의 문제였다. 교육과정에 새로 포함된 수학Ⅰ의 삼각함수에서는 가형, 나형 모두 가장 적은 문항이 출제되었으며, 고난도 문항도 출제되지 않았다. 전반적으로 가형은 약간 어려운 편이었으며, 나형은 고난도 문항을 제외하고는 평이한 수준이었다.

EBS 교재의 연계율은 가형 70%와 나형 70%로 기존과 동일한 수준이며, 체감 연계율도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비상교육 측은 이를 종합해 가형은 작년 수능보다 약간 어려운 수준이며, 나형은 작년 수능보다 쉽게 출제됐다고 분석했다. 작년 6월 모의평가와 비교해보면 가형, 나형 모두 비슷한 수준이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재학생들과 재수생들 사이의 체감난이도는 다소 격차가 있을 것이며 중위권의 체감난이도는 다소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

1등급 구분 점수는 작년 수능(비상교육 추정 1등급 구분 점수: 가형-92점, 나형-84점)에 비해 가형은 약간 낮아지고, 나형은 약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가형, 나형 모두 30번 문항이 가장 어려운 문항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가형의 30번 문항은 신유형의 문항이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