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때문에 눈만 보여"… 매력적이고 건강한 눈 만들기

머니S 강인귀 기자 2020.04.04 22:32
기사공유
최근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 동향을 살펴보면 마스크 착용 부위와 깊은 연관이 있음을 파악할 수 있다. 마스크로 가려지는 부위는 트러블 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한 스킨 케어 제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눈과 관련해서는 메이크업 제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국내 한 유통업체의 매출 발표에 따르면 3월 한 달간 아이메이크업 제품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이상 증가한 반면, 립메이크업 제품의 매출 증가율은 15% 정도에 그쳤다고 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얼굴의 반 이상을 마스크로 가리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유일하게 눈을 보면서 감정 표현이나 의사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어, 보이지 않는 다른 부분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에 더 신경쓰게 된 것이다.

아침부터 잠자리에 들기까지 눈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면서 건강하게 지켜줄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 AM 7:30 매력적인 눈매와 깔끔한 눈썹 연출을 위한 아이 메이크업



마스크를 쓰게 되면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면서 눈을 많이 응시하게 되는데, 얼굴 전체의 표정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눈을 통해서만 상대방의 감정을 읽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잘 정돈된 눈썹이나 너무 튀지 않으면서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하는 메이크업은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전달해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시에로코스메틱의 아이 팔레트 바는 인디 핑크 무드의 12가지 컬러로 이루어져 데일리용 음영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365일 걱정 없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섀도우 팔레트이다. 또한 가볍고 실키한 텍스처가 예민한 눈가에도 자극 없이 균일하고 매끄럽게 밀착하며, 다이아몬드, 진주, 사파이어 등 보석을 원료로 해 고급스러운 펄감으로 더욱 매력 있는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 어느 피부 톤에도 잘 어울리며 어떤 컬러끼리 조합하느냐에 따라 손쉽게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어 데일리로도, 중요한 일이 있는 날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릴리바이레드의 하드플랫 브로우펜슬은 납작한 사선형 펜슬 타입으로 눈썹 폭을 고려하여 세로 3mm, 가로 1mm 의 초슬림 사이즈로 제작하여 한올 한올 심은 듯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탄력 있는 브러쉬 모가 촘촘하게 심겨 있는 칫솔모양의 브러쉬가 쓱싹 하면 부드럽고 고르게 블렌딩 되는 것이 특징이다. 4가지 컬러로 출시해 피부톤이나 모발 컬러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 PM 2:30 각종 오염물질과 건조해지는 날씨로 고생하는 눈에 충분한 수분 공급



한창 모니터를 보면서 업무를 하다 보면 눈은 금방 건조하고 뻑뻑해진다. 여기에 마스크 착용 시간이 점차 길어지면서 느슨해진 틈 사이로 뜨거운 입김이 계속 올라와 눈을 더욱 불편하게 만든다. 이럴 때에는 마스크 코 부분의 와이어를 조정해 뜨거운 입김이 옆이나 아래 방향으로 빠져 나가게 하고 인공눈물을 넣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면서 이물질까지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광동제약의 일회용 인공눈물 아이톡 점안액은 선인장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트레할로스 성분을 함유해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공해, 먼지, 건조한 열, 항공 여행 및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눈의 건조나 눈의 피로에 효능을 인정 받았다. 또한 소프트렌즈나 하드렌즈 등 모든 렌즈를 착용했을 때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일회용 제품으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PM 7:30 퇴근 후엔 산뜻한 립앤아이 전용 클렌저로 메이크업과 노폐물 제거




메이크업 잔여물과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된 눈을 장시간 방치하면 눈의 피로가 더욱 심해지고 눈 안쪽으로 오염 물질이 침투해 안질환이 발생하기 때문에 귀가 후 바로 클렌징 하는 것이 좋다. 눈의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자극 없이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리윤의 프레쉬 모이스춰 립앤아이 리무버는 메이크업을 잘 녹여내는 코코넛 오일을 함유해 강력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촉촉하고 산뜻하게 지워낼 수 있다. 비타민C가 가득한 자연 발효 유자 성분이 지친 눈가와 입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합성색소, 향료 등 6가지 인체에 유해한 성분 무첨가로 연약한 눈가의 메이크업을 무리 없이 클렌징 할 수 있다.



▶PM 11:00 하루 종일 고생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찜질



눈에 붓기를 제거하는 용도로는 냉찜질이 효과적이지만, 모니터, 스마트폰 등에 하루 종일 혹사당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기에는 온열 찜질이 더 효과적이다. 하지만, 찜질을 위한 준비와 뒤처리로 잠이 깨서 숙면을 하지 못하면 더 피곤할 수 있기 때문에 자면서도 눈 찜질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러버의 온열 안대는 부드럽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일회용 아이마스크로 KC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40분간 60도 이하의 따뜻함이 유지되며, 발열체에 포함되어 있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스팀이 발생해 눈 피로 해소는 물론 건조한 눈가를 촉촉하고 따뜻하게 해준다. 또한 블랙 패턴을 도입하여 99%의 빛을 차단해줘 휴식을 취할 때면 어디서든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