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사상 초유의 급등락 증시, 대가의 통찰력으로 돌파하라

머니S 강인귀 기자2020.03.26 07:58
기사공유
주식시장이 사상 초유의 급락과 급락을 거듭하고 있다. 사상 초유라는 말은 과거의 경험과 지식으로는 헤아릴 수 없다는 뜻으로도 읽을 수 있다. 이런 시기에 자주 들리는 단어가 바로 통찰력이다.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통하는 시각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통찰력은 키우는 방법 가운데 하나가 바로 큰 성공을 거둔 검증된 대가들의 방법을 탐구하는 것이다.

주식시장에 널리 퍼진 말이 바로 눈을 가린 원숭이가 다트를 던져 선정하는 종목이 전문가가 선정하는 종목보다 낫다는 문장이다. 책 '랜덤워크 투자수업'에는 이 문장에 기초해서 랜덤워크 이론을 제시한 버턴 말킬의 조언이 담겼다.

책은 먼저 대폭락으로 이어진 약 400여 년간의 역사적 사건을 되짚어보며 교훈을 되새기게 한다. 다음으로 일반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최신 금융상품과 이론에 대해 핵심만 쉽게 풀어 전달한다. 더불어 채권, MMF, 부동산, 보험, 주택, 금, 수집품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투자 기회와 관련하여 잠재적인 수익률을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연금보험과 노후 대책에 대해서는 시중에서 접하는 정보의 95%가 쓰레기라고 하며, 자신이 제시하는 연령대에 따른 생애주기 투자지침을 통해 미래 계획을 세울 것을 강조한다.

이 책은 45년간 12번의 개정을 거친만큼 검증된 투자전략이 담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따로 지면을 할애하여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에서 최근 나타난 거품 현상은 물론, 세금 관리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손실수확전략’에 관한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다. 또한 최근 각광 받는 투자 기법인 팩터 투자와 위험균등 전략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한다.



▲랜덤워크 투자수업 / 버턴 말킬 지음 / 박세연 옮김 / 이영구 감수 / 골든어페어 펴냄 / 2만5000원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