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무료 강의보기 서비스 제공… "평생 교육에 관심 가지세요"

강인귀 기자2020.01.18 17:47
기사공유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가 1월18일(토)부터 2월 15일(토)까지 강의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보기 서비스는 일반인들에게는 방송대의 질 높은 강의 제공을 통해 평생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방송대인들에게는 2020학년도 1학기 수강교과목 선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방송대 포탈앱 U-KNOU 캠퍼스를 다운로드한 후 제공받을 수 있다. 일반인들은 방송대 전체학과(23개 학과) 개설과목의 1강을 모두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방송대인들의 경우 모든 학과 교과목 강의보기가 가능하다. 다만, 강의학기 변동일 전까지 기제작한 강의가 제공된다.

또한 U-KNOU 캠퍼스에서는 우리나라 평생교육 향상을 위해 인문, 사회, 자연 교육, 예술,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평소 관심있던 분야의 강의를 만나 볼 수 있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방송대의 질 높은 원격 교육의 혜택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이번 강의보기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강의보기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송대를 통해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송대는 1월30일(목)부터 2월 5일(수)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