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미국 영화 역사상 가장 많은 돈을 번 작품은?

'돈의 정석'

강인귀 기자 2020.01.15 07:47
기사공유
블록버스터 영화에 따라붙는 수식어 가운데 하나가 바로 역대 흥행 순위다. 흥미롭게도 흥행순위는 관객수가 아닌 입장료 수입으로 결정된다. 따라서 당연하게도 입장권가격이 과거보다 오른 지금 시대의 영화가 순위 결정에서 유리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아바타', '타이타닉','쥬라기 월드' 로 이어지는 헐리우드 흥행 순위는 물가를 감안하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스타워즈','사운드 오브 뮤직','E.T.'로 다시 쓰여지는 것이 올바르다 할 수 있다. 아바타는 14위로 순위가 뚝 떨어진다. 

하지만 기자들은 주로 전자의 경우를 사용해 기사를 쓴다. 그것이 더욱 주목도를 높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물가가 오르지 않으면 굳이 연봉이 오를 필요가 없지만, 우리는 연봉이 오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물가와 연봉이 같이 오르는 것을 선호한다.

책 '돈의 정석'은 돈의 본질, 유용성, 위력, 관리 및 운용 방법을 담았다. 앞에서 든 예처럼 전문가가 아닌 보통 사람이라도 누구나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직관적인 설명, 재미나고 적확한 사례로 유려하게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이 책에는 바닷 속에 가라앉은 돌이 돈으로 계속 사용된 사연, 워런 버핏이 사실은 우리보다 돈이 더 적을 수도 있다는 사실, 미국과 중국이 불건전한 의존 관계에 놓여 있는 이유 등 온갖 돈 이야기에 명쾌한 답 또한 담겨 있다. 이를 통해 금융 시스템의 작동 원리뿐 아니라 신용거래, 물가, 금리, 환율 등이 실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생생히 보여 준다. 그러면서 지갑 속 종이들과 은행 계좌 속 숫자들 뒤에 숨어 있는 별나고 흥미로운 세상의 비밀을 속 시원하게 밝혀낸다.

▲찰스 윌런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 1만8000원.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