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추가 모집… 제적 전 학점 인정

강인귀 기자 2020.01.08 15:15
기사공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가 1월13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추가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대 재입학은 입학 후 자퇴를 했거나, 미등록으로 인해 제적된 학생들에게 다시 기존 학과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재입학생들은 제적 전 학점을 모두 인정받아, 동일 학적으로 학업을 재개하여 잔여 학점만 취득하면 졸업할 수 있다.

재입학은 방송대 학사과정 제적생을 대상으로 하며, 과거 재입학 횟수가 1회 이하인 사람에 한해 동일 학과로만 허용된다. 단, 간호학과와 유아교육학과는 재입학 정원이 없고, 초등교육과는 학과 폐지로 인해 재입학생을 선발하지 않는다.

신청은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서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온라인 신청으로 접수증이 발급되지 않아, 반드시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신청결과를 확인하여 누락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또한 다중 학적자의 경우 희망하는 학과로 재입학을 신청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재입학 허가 공지는 16일(목)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수강신청 기간은 1월21일(화)부터 28일(화)까지이며, 등록금 납부 기간은 2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이다. 수강 교과목을 미신청하거나 등록금 미납 시 재입학 승인이 취소된다. 또한 등록고지서가 별도로 발송되지 않으므로 방송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납부를 진행하거나 고지서 출력 후 지정 은행에 납부하여야 한다.

기타 재입학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소속 지역대학이나 학생통합서비스센터에 전화하면 된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