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국방과학기술연구센터(DIST)’ 개소… 방호, 안전 전문인력 교육

강인귀 기자2019.09.15 08:46
기사공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가 9월 10일 교내 테크노큐브동 308호에 ‘국방과학기술연구센터’(이하 DIST. Defense Institute of SeoulTech)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서울과기대의 DIST 개소는 4차 산업혁명기술을 적용한 국방과학기술의 발전을 지원하고 협력하기 위한 것으로, 2018년 3월에 방호안전연구소를 만들고 이를 기초로 일반대학원에 국방방호공학과를 개설하여 방호와 안전의 전문인력을 교육해왔다.

이번에 개설한 DIST는 우선 육군 교육사의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우수교수들을 참여시켜 공동연구를 통한 융복합실용기술을 국방분야에 접목하면서 과기대의 핵심역량인 산학연 및 군과 과학기술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란 학교 측 설명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을 비롯하여 육군 교육사령관(최영철 중장)과 전투발전부장(소장 신인호), 장동영 서울과기대 기술경영융합대학장, 오정일 DIST 국방협력팀장 등 관련 주요 교수와 육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초대 DIST 장은 서울과기대 장동영 교수가 맡게 되었고, 예하에 융복합 기술연구팀과 국방과학기술정책연구팀, 운용개념연구팀을 구성하여 국방융복합실용기술을 전력화하기 위한 정책적 연구와 이를 시스템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운용개념 연구를 동시에 진행하는 통합연구 시스템을 구성했다.

김종호 총장은 축사를 통해“DIST에 학교의 역량을 집중하여 국내 유수의 국방과학기술연구소로 발전시키고, 그 연구역량을 기초로 하여 수년 내에 국내 최초로 국방과학기술전문대학원을 창설해 과학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