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오프라인 강좌 '대학로 역사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강인귀 기자2019.09.09 18:27
기사공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가 오프라인 학점과정, '대학로 역사 아카데미 시리즈'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로 역사 아카데미 시리즈'는 기존 온라인으로만 운영하던 학점 과정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과정으로 신설되었다.

대학로 역사 아카데미 시리즈는 ▲서울역사문화탐방 ▲3.1운동 백주년기념특강 1, 2의 세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서울역사문화탐방은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인 서울을 자연지리와 역사적 안목으로 살펴본다. 특히 역사문화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면서,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깊이 있고 폭 넓은 이해를 돕는다.

3.1운동 백주년기념특강(이하 “특강”) 1, 2는 암울했던 일제 강점기를 기억하고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 1(부제: 100년 전 기억과 미래로의 출발)은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년을 기념하여 3.1운동을 비롯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적 배경과 주요 인물에 대해 다룬다. 특강 2(부제: 광고와 포스터에 담긴 일제의 문화전략)은 광고와 그림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활용하여 일제강점기의 생활상을 이해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이관용 학장은 "프라임칼리지는 성인학습자의 교육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대학로 역사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일제 강점기의 역사적 의미와 독립을 향한 선조들의 열정과 희생을 되새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