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어린이 안전교과서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

강인귀 기자2019.08.27 06:08
기사공유
아이세움이 EBS의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을 책으로 재구성하여 출간했다.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사고에 어린이가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20가지 응급처치 방법을 4컷 만화와 알찬 정보로 구성했다.

‘해파리에 톡 쏘였어요’, ‘으아앙, 이가 빠졌어요‘, ’어이쿠, 손톱이 빠졌어요’ 등 최근 어린이들에게 발생률이 높은 질병과 사고, 출혈사고, 골절상, 이물질사고 등을 상황 별로 정리하고, 어린이들이 혼자서도 대처할 수 있도록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다.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은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인기 코너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의 51가지 에피소드 중 어린이에게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에피소드를 골라 구성했다.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는 EBS 프로그램 중 최초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넘긴 프로그램이다.

아이세움 관계자는 “이번 책은 항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아이들은 물론 학부모에게도 좋은 안전 지침서가 될 것“이라며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정서연 지음 / 이종혁 그림 / 곽영호 감수 / 아이세움 펴냄 / 160쪽 / 1만2000원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