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라클피플사 - 대진대, R&D 산학협력 협약 체결… "친환경 세제 경쟁력 강화"

강인귀 기자2019.06.26 18:11
기사공유
친환경 세제 제조기업 ㈜한국미라클피플사가 경기도 포천시 소재 대진대학교와 ‘산학협력 신사업 R&D 바우처 선정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한국미라클피플사의 이호경 대표를 비롯해 대진대학교 박성호 교수와 양 기관의 연구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미라클피플사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추진하는 ‘2019 산학연협력 신사업 R&D 바우처’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2019 산학연협력 신사업 R&D 바우처’ 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 지역 중추 기업체와의 공동 R&D를 통해 대학의 학문역량 증진과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미라클피플사와 대진대학교는 올해 6월부터 2020년 5월까지 1년간, 천연 추출물을 이용한 친환경 은나노 입자 합성 공정 플랫폼 개발에 착수한다. 대진대학교의 생명화학부 박성호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이 합성 실험을 진행하며, ㈜한국미라클피플사는 해당 실험의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화를 추진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미라클피플사는 천연 추출물을 이용한 은나노입자 합성 기술 공정을 특허로 출원할 예정이다. 특히, 특허 출원 후 해당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을 활용, 실제 제품화를 추진하여 천연추출물에 기반한 친환경적이고 항균력이 높은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공동연구개발에 참여하는 대진대학교 박성호 교수는 무기화학을 전공했으며, 나노박막, 나노입자, 반도체 공정, 착물화학을 연구해왔다.

㈜한국미라클피플사의 이호경 대표는 “이번 대진대학교와의 연구개발 협약을 통해 친환경 세제 전문 기업으로서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지역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학문적, 산업적 발전에도 힘쓰겠다”며 협약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미라클피플사는 4월 고성능 세탁세제 ‘탑스텝(TOP STEP)’을 선보였으며 배우 한지민을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