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2019년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 ·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동시 선정

강인귀 기자2019.05.17 13:28
기사공유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5월10일 <2019년도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2019년도 과학벨트 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사업기관으로 동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창업성장지원사업은 대학 내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대학 창업교육의 실전 창업 및 일자리 연계를 목적으로 하며, 대학기술 및 자원 등을 활용하여 유망 예비창업자 발굴, 창업교육, 창업아이템 검증 등 세종시 스마트시티 인프라 기반형 기술융합 혁신 기술창업을 지원한다. 본 사업의 기간은 최대 2년이며, 예산규모는 연 2.5억씩 총5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기능지구 내 유망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초기 자금투자 및 보육, 후속투자 연계로 기업 성장촉진을 사업의 목적으로 하며, 기능지구별 집중교육·멘토링 등 초기기업 육성 프로그램 운영, 초기기업에 대한 사업화 지원, 데모데이 등 스타트업의 선발, 보육,투자유치 지원에 소요되는 활동을 지원한다. 사업기간은 최대 2년이며, 예산규모는 연2.5억씩 총5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와 함께 창업지원센터에서는 2018년부터 창업도약기(3~7년 미만) 혁신성장기업을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도약기(3~7년 미만) 혁신 성장 기업의 양질의 일자리 및 창업 성과 창출을 위해 소요되는 자금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예산규모는 2018년 53억원, 2019년 54억원(국고지원금 최대 32억원, 세종시 대응자금 1억원,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응자금 1억원, 투자금 20억원)이다.

세종시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구축에 텔레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되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창업지원사업은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소속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전담조직인 ‘세종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창업지원센터 지상철 센터장은 “중부권역에서 기술창업자 발굴을 통해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주관기관으로 역할을 다하며, 고려대 캠퍼스가 중부권역에서 창업전문 지원기관으로 성장하여 혁신창업 생태계의 메카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