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랜드, 호킨 사막 나무심기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강인귀 기자2019.03.18 08:28
기사공유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가 몽골의 사막에 나무를 함께 심을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1년부터 팀버랜드 직원들은 중국 내몽골 지역에 위치한 호킨 사막에 나무를 심어왔다. 대기오염이 점점 더 악화되는 만큼 올해는 특별히 소비자들 모두가 환경 활동에 관심을 갖도록 독려하고자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함께 할 예정이다.

팀버랜드는 20년 가까이 전 세계적으로 지속해 온 나무 심기 프로젝트(아이티, 중국) 를 통해 수백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매해 ‘지구의 날’ 이벤트와 직원들이 이끄는 다양한 CSR 프로젝트들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을 바꾸고자 노력하고 있다.

호킨 프로젝트 역시 이의 일환으로 과도한 방목과 재배로 인해 과거의 푸른 자연 경관을 잃고, 벌거벗은 땅이 되어 주변국에 심각한 황사 문제를 야기하는 호킨 지역에 직원들이 힘을 모아 직접 나무를 심어 조금이나마 대기 문제에 도움이 되고자 하고 있다.

한편 18년간 그치지 않고 실천한 결과 지금은 약 1450개의 축구장과 동일한 크기인 846 헥타르 규모의 나무가 심어져 푸른 숲이 다시 보이기 시작하였으며, 농작물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환경과 동시에 지역 사회까지 발전하고 있다는 팀버랜드 측은 설명했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