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동의대학교와 산학협력 제품 한정 출시… 동의대학생은 20% 할인

강인귀 기자2019.03.14 07:32
기사공유
프로스펙스가 ‘프로스펙스 오리지널 & 동의대학교산학협력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프로스펙스 오리지널 한정판 제품은 LS네트웍스의 전신인 국제상사가 태동한 부산에 소재한 동의대학교 LINC+사업단과의 협업을 통해 출시함으로써 브랜드의 성격을 한층 명확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이번 제품의 특징은 동의대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제품 개발에 적극 참여했다는 것이다. 이 협업을 통해 프로스펙스는 부산지역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를, 동의대는 디자인전공 학생들의 현장 실습경험을 얻으며 윈-윈 구도를 형성했다.

학생들은 프로스펙스 오리지널 브랜드를 스터디한 후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시작했다.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 자재 선정, 샘플 제작은 물론 최종 샘플이 나온 후 각 제품에 맞는 콘셉트 기획, 제품 네이밍까지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 결과 프로스펙스의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재해석한 오리지널 한정판 ‘스트리트 패션 컵솔 스니커즈’가 탄생했다.

‘스트리트 패션 컵솔 스니커즈’의 라인업은 총 19종으로 스트리트 감성이 묻어나는 ‘LAY BACK’, 태극기를 형상화한 ‘오리지널 KR’, 작은 키를 보완해주는 키 높이 라인 ‘오리지널 스트릿’, ‘SWAG’ 등 개성 강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프로스펙스는 신제품의 판매금액 중 일정금액을 디자인에 참여한 학생에게 로열티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젝트 참여자 중 동의대 산업디자인과 고민준 씨는 프로스펙스의 디자이너로 발탁, 입사하게 됐다.

더불어 동의대 학생들이 학생증 지참 후 제품 구입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동의대 교내에도 프로스펙스 오리지널 팝업 스토어를 오픈 할 계획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동의대 LINC+사업단과의 협업으로 프로스펙스는 고향인 부산에서 초심을 다잡고 오리지널 라인의 브랜드를 확립하는 계기를, 학생들에게는 신발 디자이너로 성장할 발판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면서 “스트리트 라인을 꾸준히 출시해 10~20대가 만족할만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