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날, 초등 대상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총상금 200만원

강인귀 기자2018.07.09 10:39
기사공유
비영리단체 '가족의날'이 전국 '2018 가족의날 그림그리기 대회'를 7월 18일 오전 9시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전국의 7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어린이들은 8절 도화지에 연필, 색연필, 크레파스, 수채화물감 등을 활용한 회화작품을 완성하여 휴대폰으로 촬영하거나 스캔한 후 개인 인적 사항을 기재하고 작품을 업로드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단, 순수 회화 작품이 아닌 인위적으로 편집하거나 색상 보정 작품을 올린 경우엔 최종 심사에서 탈락될 수 있다.

수상작은 8월 1일 오전 11시에 '가족의날'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오는 8월 15일 2018 하브루타 국제 컨퍼런스가 열리는 경희대 서울 캠퍼스 크라운관에서 오후 1시에 시상한다. 수상자는 시상식 일정에 반드시 참석 가능해야 한다.

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각각 대상(가족의날 이사장 상), 금상(하브루타협회장 상), 우수상(하브루타미술교육협회장 상)을 시상한다. 총 상금은 200만원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인자(가족의날 화성시 대표) 대표는 "가족의날을 실천하는 가정과 대화가 부재한 가정은 극명한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가족의날은 가정과 학교, 지역 공동체 및 국가를 살릴 수 있는 개념이며 나부터, 지금부터,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는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회는 가족의날이 주최하고 하브루타미래포럼이 주관하며 하브루타미술교육협회가 후원한다. 심사위원장은 하브루타미술교육협회 회장이자 단국대학교 미술교육과 이화식 교수이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