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과 홈쇼핑의 만남…교보문고-현대홈쇼핑, '심야책방' 방송

강인귀 기자2018.06.28 18:32
기사공유
책의 해를 맞아 서점과 홈쇼핑이 손을 잡았다. 교보문고가 현대홈쇼핑과 함께 책과 강연이 결합된 새로운 모형의 ‘심야책방’을 6월 30일 새벽 1시 10분부터 2시 10분까지 한 시간 동안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생방송으로 저자의 강연을 들으면서 즉시 강연의 주제가 되는 책을 주문할 수 있다. 30일 첫 방송에는 최진기 저자가 출연해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여기에 가수 딘딘과 슬리피가 게스트로 출연하여 방송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홈쇼핑 상품은 두 가지 타입으로, 첫 번째 타입은 강연자의 책을 포함하여 도서 2종(‘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시간과 역사, 삶의 이야기를 담은 도시의 36가지 표정’)과 독서 관련 굿즈 2종(‘The Scent of Page’ 종이방향제, 아크릴북램프), 그리고 온라인 수강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 타입은 강연자의 책(‘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과 온라인 수강권으로 구성됐다.

두 가지 타입 모두 제공하는 온라인 수강권은 최진기 저자의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강의로 방송에 송출되는 강연을 심화시켜 총 4강에 걸쳐 국가, 기업, 개인의 대처법을 담고 있다.

교보문고 김성자 고객마케팅담당 상무는 “서점과 홈쇼핑이 제휴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불금’ 황금시간대에 집에서 편안하게 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며 유명저자의 강연을 듣고 지식을 쌓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