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아트스페이스, 2월 기획전 '백스테이지' 개최

강인귀 기자2018.02.07 07:45
기사공유
교보문고 광화문점 내 전시공간인 교보아트스페이스에서 3월 11일까지 박진아 작가의 개인전으로 ‘백스테이지 Backstage’전이 열린다.
'백스테이지'는 무대 뒤편으로, 무대에서 선보일 무언가를 준비하기 위한 공간을 일컫는다.

이번 전시는 새 학기를 준비하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서점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기를 고려하여 '준비'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시각적 자극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2010년 에르메스미술상 후보로도 선정됐던 박진아 작가가 3년 만에 여는 개인전으로, 작가가 직접 카메라로 주변을 찍고 사진을 재해석하여 화폭에 담아 실제로 벌어진 현상을 자연스럽게 그림으로 접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작들은 작가가 주변의 지인들을 대상으로 했던 2000년대 작품들 보다 더욱 현장성을 보이고 있다. 공연장, 촬영장 등 문화의 생산 현장에서 사람들이 무엇인가를 준비하며 움직이는 '무의식적 동작들'을 그린 미발표 신작들을 포함해 8점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전시를 기념해 전시 기간 중에는 전시와 연계된 미술 강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일정은 추후 인터넷교보문고 문화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한편 교보아트스페이스의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전시 관람은 무료이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