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닥터지바고>, 최진기와 함께하는 해설강의 선봬

강인귀 기자2018.01.23 13:42
기사공유
뮤지컬 <닥터지바고>가 강사 최진기와 함께하는 해설강의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뮤지컬 <닥터지바고>는 러시아 작가 보리스 파스테르나크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해당 작품은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당시 정치적 상황으로 작가가 수상을 거부한다).

이후 데이비드 린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져 미국 아카데미상 5개 부문을 수상한 만큼 높은 작품성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작품성을 높게 평가 받는 가장 큰 이유는 혁명과 전쟁이라는, 역사의 소용돌이 속 운명처럼 피어난 사랑을 적절하게 묘사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의사이자 시인인 유리 지바고와 그의 연인 라라의 사랑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선 방대한 러시아 역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에 뮤지컬 <닥터지바고>에 대한 관객들의 폭넓은 이해를 돕고자 제작사 오디컴퍼니는 최진기 강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해설강의를 선보인다.

최진기 강사의 <닥터지바고> 해설 강의 영상에서는 뮤지컬 <닥터지바고>의 직간〮접적 배경이 되는 러시아 역사 4가지를 다룬다. 짜르 체제, 1차 세계대전, 레닌의 사회주의 혁명, 그리고 스탈린의 공포정치가 바로 그것이다.

각 역사적 사건과 지바고, 라라, 파샤, 토냐, 그리고 코마로프스키 등 주인공들이 처한 상황을 적절하게 연결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더한다.

그 외에도 1차 세계대전, 2월 혁명, 10월 혁명, 그리고 적백 내전 등 러시아 사회를 격변기로 몰아넣었던 각종 역사적 사건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그 속에서 피어난 지바고와 라라의 사랑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최진기 강사의 뮤지컬 <닥터지바고> 해설강의는 내일(23일) 오디컴퍼니 공식 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뮤지컬 <닥터지바고>는 2월 27일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다.

  • 0%
  • 0%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