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블로그 투잡 됩니다’ 저자 박세인, “베스트셀러 작가, 생애 최고의 순간”

강인귀 기자2018.01.22 14:20
기사공유
image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고?” 이런 반문에 몸소 자신의 경험을 책으로 낸 블로거가 있다. 1만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블로그 투잡 됩니다’ 저자 박세인 작가는 블로그로 금전적인 수익을 얻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삶에 대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가 바로, 산 증인이다. 블로그 운영을 통해 마케터, 강사 그리고 이제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됐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얻으라는 박세인 작가를 만났다. 


Q 1. ‘블로그 투잡 됩니다’ 도서 판매가 1만부가 넘게 된 것에 대한 저자로서의 소감은?
1만명의 독자분이 자의에 의해서 제 책을 선택해주셨다는 사실은 정말 감사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돈 들여서 한 특별한 마케팅 없이 전적으로 입소문에 의해서 판매된 책이기에 한 분 한 분의 독자분들이 제 책을 판매하는 셀러이자 마케터였고, 그분들로 인해 책이 판매된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2. 책의 어떤 점이 독자에게 잘 어필됐다고 생각하나?
많은 분들이 남겨주신 후기 중 가장 많이 나왔던 이야기가 쉽게 읽히고 옆에서 이야기해 주듯 말하는 듯 쓴 것이 인상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누구나 새로운 매체를 접하고 처음 시작하는 것이 어렵고 두렵게만 느끼실 텐데, 제 책은 옆에서 말해주듯이 제가 하나하나 대화체로 차근차근 설명하며 썼기 때문에, 처음 블로그에 입문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부분이 블로그 입문서로 제 책을 주변에 많이들 추천하시는 이유가 된 거라 생각합니다.
   
Q 3. 이 책을 쓰면서 (IT/생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것으로 생각해 본 적이 있나?
누구나 책을 쓰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기를 꿈꿉니다. 하지만, 진짜 그 꿈이 그렇게 빨리 이뤄질 것이라곤 생각도 못했어요. 서점에 베스트셀러 코너에 제 책이 처음 올라갔을 땐 너무 신기해서 서점에 가서 책을 들고 기념 셀카까지 찍었었습니다. 평생 한 번 올 것만 같은 최고의 순간이었으니까요. 지금도 그때를 잊지 못합니다.
   
Q 4. 실제 이 책을 통해 블로그를 개설하고 수익을 번 독자나 강의를 들은 회원이 있나?
실제로 제 강의와 책을 통해 블로그를 시작하고 창업을 하게 되거나, 바이럴 마케터로 취직을 하거나, 사업에 큰 도움을 받은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실제로 이번 개정판을 내며 그 분들이 블로그에 적은 후기나 직접 제게 전달해준 성공후기를 상세히 책에 담았습니다. 가장 가까운 가족부터, 제 대학 제자, 저와 함께 일을 했던 사람북닷컴 파트너와 사람북 패밀리의 멤버 등 늘 저를 지켜봐오던 분들에서부터 큰 성과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책을 쓰고 강의를 하는 것에 늘 보람을 느낍니다.
   

image

Q 5. 이번 개정판에는 어떤 부분을 더 추가했나?
네이버의 알고리즘은 늘 변화되기 때문에 변화된 알고리즘에 맞춰 상위 노출하는 방법과, 업데이트 된 앱이나 프로그램 또는 사라진 프로그램 등을 정리했고, 독자들의 생생한 성공후기 후기를 추가로 담았습니다.
   
Q 6. 블로그 개설에 주저하는 독자들에게 한 마디?
블로그만이 물론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모든 히스토리를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할 수 있고,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으며, 글, 사진, 영상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풍성한 글을 쓸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 덕분에 지금까지 너무나 큰 성장과 성과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나를 표현하고 나를 기록하고, 나를 알리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탄탄한 뿌리와 같은 블로그에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다양한 가지가 생겨나고 콘텐츠가 풍성하게 쌓이고 연결되다보면 결국 내가 바라던 열매가 열리는 나만의 소셜 브랜딩이 가능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아직도 늦지 않았어요. 블로그로 꼭 멋진 성장 이루시길 바랍니다.   
   
Q 7. 블로그는 돈을 버는 것이 아닌, 블로그를 통해 다른 가치를 창출한 이도 있었나?
블로그를 하나의 글 저장고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왔는데, 글이 인기를 얻게 되면서 책을 출판하자는 제안을 받고 출간한 저자도 있었고, 블로그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여행기를 취미로 기록해왔는데, 여행 블로거로 유명해져 전 세계를 무료로 돌아다니며 글을 쓰는 여행 블로거가 된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제는 덕후가 인정받는 시대이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에 집중하다보면, 내가 원하는 일로 돈도 벌 수 있는 덕업일치의 삶을 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는 도구이자 꿈 자판기라 생각하세요. 그럼 진짜 그 꿈이 ‘짠’하고 눈앞에 나타날 거예요.    


사진. 타래출판사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