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동스쿨, 2018년 금융자격증 5종 신규인강 오픈…종합자산관리사 등

강인귀 기자2017.11.15 07:54
기사공유
자격동스쿨이 종합자산관리사,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펀드투자권유자문인력,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시험에 대비하는 인터넷 강의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2018년 대비 종합자산관리사,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펀드투자권유자문인력, 투자자산운용사 핵심포인트 강좌는 김일영, 이진, 안기선, 박정호 강사의 참여로 제작되었으며, 금융이론과 최근 기출 문제풀이를 통해 단기간에 금융자격증 시험 준비가 가능하다.

펀드투자권유자문인력은 투자자를 상대로 집합투자기구의 집합투자증권(펀드)에 대하여 투자권유 또는 투자자문 업무를 수행한다.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은 투자자를 상대로 파생상품, 파생결합증권 관련법에 해당하는 증권에 대하여 투자권유 또는 투자자문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인이다.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은 투자자를 상대로 증권에 대하여 투자권유 또는 투자자문 업무를 수행하거나 관련법에 따라 단기금융집합투자기구의 집합투자증권에 대하여 투자권유 업무를 수행한다.

투자자산운용사는 집합투자재산, 신탁재산 또는 투자일임재산을 운용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종합자산관리사(IFP)는 고객의 재무상태 및 투자성향 등을 수집ㆍ분석하고 자산운용전략을 수립하여 상담에 응하거나 전반적인 재무설계를 하여 그 실행을 돕는 재무관리전문가로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에 등록되어 활동하게 된다.

금융자격증 강좌와 관련된 정보와 수강신청은 자격동스쿨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0%
  • 0%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