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신간] 엉덩이탐정 네번째 이야기, '괴도vs탐정 대결 사건'

강인귀 기자2017.09.06 07:56
기사공유
미래엔 아이세움이 초등 저∙중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추리 동화 ‘엉덩이 탐정’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4: 괴도vs탐정 대결 사건’을 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는 엉덩이 모양의 얼굴을 가진 아이큐 1104의 천재 탐정이 입으로 방귀를 뀌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추리 동화다.

지난해 8월 첫 출간됐으며 네 번째 이야기인 ‘괴도vs탐정 대결 사건’ 편은 큰염소 가문의 집사 ‘염바스찬’이 내민 카드 한 장으로 시작된다. 카드는 변장의 귀재 ‘괴도 유’가 오늘 밤 12시에 ‘별밤의 빛’을 가지러 오겠다는 예고장. 엉덩이 탐정과 그의 조수 브라운은 무사히 보물을 지킬 수 있을까. 큰 염소 가문 저택에 들어서자마자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가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이 책은 초등 저∙중학년 수준에 맞는 난이도로 어린이 독자들이 사건 의뢰부터 해결까지 추리의 전 과정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게 구성됐다. 특히, 개성만점 캐릭터와 올컬러 삽화를 비롯해 ‘숨은 엉덩이 개수 찾기’, ‘미로 찾기’ 등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책 속 활동들이 많아 읽는 재미를 더한다.

미래엔 출판개발실 박현미 실장은 “‘추리천재 엉덩이 탐정’은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답을 찾아가면서 통합적 사고력과 추리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는 면에서 현재의 통합 교과 교육 목표와 부합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롤 지음 / 김정화 옮김 / 아이세움 펴냄 / 1만원
  • 0%
  • 0%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