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에듀 "2017년 6월 모의고사 영어영역, 난해한 독해지문 포함"

강인귀 기자2017.06.01 15:24
기사공유
스카이에듀가 1일 실시된 6월 모의고사와 관련해 3교시 영어영역에 대한 분석을 내놓았다. 이에 따르면 영어 영역은 2017학년도 수능 대비 비슷하거나 쉽게 출제됐다.

6월 수능 모의평가 영어영역은 올해부터 시행하는 절대평가의 수능 출제방향과 난이도를 가늠해 볼 수 있어서 성적분포에 특히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다.

이번 모의평가에서는 기존의 EBS 70% 연계율을 유지하면서, 변별력을 주기 위해 빈칸추론과 논리성 문제에 추상적이고 다소 난해한 독해지문을 활용했다.

또한 수능특강 2권의 교재에서 다수의 문제가 연계됐으나, 절대평가에 따른 등급 맞추기식 학습을 지향하는 학생들은 이번 시험을 어렵게 느꼈을 수도 있다.

이번 수능 모의평가에서 신유형 문제는 출제되지 않았고, EBS 연계문제 중 빈칸추론 32번 문제는 정치적 이견의 존중, 33번은 인간의 상상력을 통한 현실의 재구성, 34번은 과학소재중 생물학을 다루면서 다소 내용파악에 어려움을 겪었을 수 있다.

한편 스카이에듀 측은 대학에 따라 영어영역을 수능 최저기준에서 제외하거나, 수능최저와 별도로 필수 충족 등급을 지정하고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목표대학과 자신의 등급에 따른 차별화된 영어 학습이 요구된다고 전했다.

  • 0%
  • 0%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