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이 합격을 만든다…면접 스타일링

강인귀 기자2017.05.08 09:57
기사공유
짧은 순간 상대방에 대한 호감과 신뢰 여부를 판단하는 ‘초두 효과’라는 말이 있듯이 제한된 시간 안에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어필해야 하는 면접에서는 첫인상이 가장 중요하다. 깔끔한 헤어 스타일과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등을 통해 단정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를 연출해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것이 취업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 볼륨있는 단정한 헤어 스타일로 호감도를 높이자!

단정한 헤어 스타일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길게 늘어뜨린 머리는 자칫 답답해 보이거나 어두운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깔끔하게 묶는 것이 좋은데 이때 포인트는 자연스러운 볼륨이다. 헤어롤을 사용해 정수리에 볼륨감을 살려 묶어주고 앞머리가 있다면 뿌리 부분에 볼륨을 넣어 옆으로 살짝 넘겨줄 것.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유닉스전자’의 ‘테이크아웃 슈가롤 에그형(51mm)’은 USB 충전기를 사용해 2~3분간 충전 후 약 1분간 말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어 준다. 에그형 디자인으로 뿌리부터 정수리 등 볼륨감이 살아있는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 화사하고 밝은 피부톤으로 생기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하자!

화사하고 밝은 피부는 깨끗한 이미지를 형성한다. 단, 피부 결점을 가리기 위해 두껍게 화장을 하면 오히려 생기가 없어 보일 수 있으므로 화사하고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적합하다. 이때 피부 톤을 정돈해 생기있는 피부 표현을 돕는 톤업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한층 더 밝아 보이고 건강한 피부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콜라겐 드림 50 올인원 래디언스 톤업 크림 SPF35 PA++’는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데이용 멀티 솔루션 크림. 인도네시아 청정 해역에서 추출한 수용성 콜라겐 성분이 50% 함유, 자연스러운 톤 보정 효과는 물론 피부 결점까지 커버해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 깔끔하고 자신감 있게! 하얀 치아로 자신있게 웃자!

대화를 할 때 가장 집중되는 곳 중 하나인 치아. 담배, 커피 등의 섭취로 변색된 치아는 자칫 청결하지 못하고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으니 깔끔하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치아 관리가 필요하다.

‘라포랩’의 ‘화이트줌 치아미백제’는 겔타입의 치아미백제로 치아를 밝고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치과에서 치아미백에 사용되는 과산화수소수를 주 성분으로 사용해 1일 2회, 2주간의 사용으로도 치아를 밝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 0%
  • 0%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