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 뷰티스쿨, "초등 6학년 네일아트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강인귀 기자2016.10.14 14:29
기사공유
지난 2014년부터 국가자격증으로 도입된 네일아트 분야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미용사 자격을 취득했다.

뷰티 전문 교육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치러진 제 4회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 시험에서 춘천캠퍼스 소속 13세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 학생은 지난해 7월부터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춘천캠퍼스에서 네일아트 미용사 국가자격증 과정과 레벨 2 과정을 수료했다. 작년에는 서울 인터내셔널 대회에 출전해 협회장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미용사 자격 취득은 이 학생이 네일아트를 시작한지 1년여만의 결과다.

해당 핵상은 학생은 “필기시험은 한번에 통과하지 못했지만 걱정했던 실기시험은 한번에 통과해 정말 기쁘다”면서 “네일아트 상위과정까지 연마한 후에 일반 미용사 국가자격증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우리 아카데미 춘천캠퍼스에서 공부한 김다현 학생이 최연소로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것을 정말 축하하며 앞으로도 이 학생의 재능이 잘 발현될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국내 최대 규모인 만큼 업계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과 노하우를 개발해 뷰티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0%
  • 0%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