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제3회 주택금융 논문 경진대회 시상

당선작 5편 선정,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예정

이학명 기자2016.10.05 18:25
기사공유
주택금융공사는 5일 부산시 문현금융로에 위치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제3회 대학(원)생 주택금융 논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주택시장 및 주택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자유주제’로 지난 5월27일 부터 10월 5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됐으며, 다양한 출품작에 대해 3차에 걸친 내·외부 심사를 거쳐 최종 5편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주택담보대출 조기상환확률의 변화 여부 및 변화의 주요 요인을 분석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상익씨의 ‘주택담보대출 조기상환 모형에 관한 연구’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경희대 Housing Analyst(하미향, 권민성, 유인철)팀의 ‘저소득층 우대형 주택연금의 수익성 분석’, 한국외대 Klass Pertama팀(김영현, 심인보, 이준수)의 ‘한국형 임대주택유동화증권(K-RBS)의 제안’이 당선됐다.

장려상은 서울시립대 남진정책팀(이유진, 박지현)의 ‘주택연금을 통한 노인가구 빈곤완화 효과 분석’, 아주대 배준식씨의 ‘잠정적 주택거래 수요자들을 주택시장으로 유입하기 위한 주택금융상품 제안’이 선정됐다.

대상 1편에는 500만원, 우수상 2편에는 각 200만원, 장려상 2편에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고 모든 수상자들은 수상일로부터 3년 이내에 공사 입사지원 할 경우, 서류전형이 1회 면제될 예정이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