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동서양의 문화·언어를 넘어 글로벌 인재 양성"

다니엘 팩시디스 페이스튼 국제기독학교장

이학명 기자2016.03.03 14:38
기사공유

-페이스튼 국제기독학교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면.
▶용인 수지 동천동에 위치하며, 전체 학생수는 160명이고 학급당 학생수는 8~15명입니다. 학교는 경쟁과 서열을 우선시하는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참된 협동과 배려를 통한 배움을 최우선 교육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학교 설립배경이 궁금합니다.
▶최근 한국 교육은 우리에게 맞지 않는 서양의 교육 시스템을 무분별하게 받아들여 본래 우리 교육의 소중한 가치를 잃어버렸습니다. 페이스튼은 동서양의 문화와 언어를 넘어 글로벌 사회가 추구하는 정직과 도덕성, 열정과 성실을 바탕으로 한 참된 가치 창출을 주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페이스튼은 인가된 학교인가요.
▶페이스튼은 국제기독학교연맹에 가입된 멤버 학교입니다. 미국수학능력평가센터(ACT) 인증을 받았으며, 기독국제학교(NACE) 인가를 갖고 있습니다. 한국 내 인가는 없습니다. 한국 학교를 진학하고자 할 경우 검정고시가 필요합니다.

-페이스튼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인가요.
▶최고 수준의 교사진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 대원외고, 용인외고 교감을 지내셨던 오삼천 총감이 계시고 UC버클리 박사 출신, 서울대 연세대 박사 출신, 콜롬비아대 석사 출신, 버클리 음대 석사 출신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교사들은 모두 쟁쟁한 실력들을 갖추고 철저한 검증 후에 채용됐습니다. 이 선생님들을 통해 미국수능ACT , AP, 토플 등의 특강을 학교에서 직접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양한 장학금 혜택이 있으며,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축제, 비전여행, 농구부, 축구부, 영화부, 신문부, 요리부 등 입니다.

-페이스튼이 다른 학교와 특히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학부모 교육을 7주 과정으로 주 1회 진행합니다. 방학 중 영성 세미나 활동을 하며 교사와 학생의 소통과 깊이 있는 교제를 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톡을 사용한 소통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데, 20개 이상의 카톡방을 활용해 모든 학생, 교사, 학부모와 직접적인 소통을 진행합니다. 전체적으로 기존 학교에 비해 탈권위적인 분위기와 행복한 교육 환경이 다른 점이라고 보면 됩니다.

-페이스튼 입학을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
▶7세~19세. 즉,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가능합니다. 시험은 영어 시험과 감성지수(Emotional Quality) 테스트, 학생 면접, 학부모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앞으로 페이스튼에 거는 기대가 있다면.
▶페이스튼은 체계적인 인성교육, 신앙교육, 국제교육을 통해 21세기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고 대한민국의 뛰어난 리더들을 배출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도 대단한 결실들을 거두고 있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그 역량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본 기사는 <하이하이>(hi.moneyweek.co.kr) 제5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 0 %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