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글로벌인재 교육부장

취업담당 인터뷰

박민수 기자2015.11.20 07:31
기사공유



1. 글로벌인재부는 어떤 일을 하는 학교의 부서인가요?


글로벌인재교육부는 국내 대기업 및 공기업의 마이스터 추천 채용 및 공채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직무 및 면접, 소양교육을 실시한 후 채용전형에 따라 응시하고 또한 최종 합격 학생들의 사후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2. 현재까지 취업 진행 상황을 알고 싶습니다.


2학년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현대자동차, 정부산하연구소 및 3학년 포스코, 한국수력원자력 마이스터 합격생들이 졸업 전까지 회사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계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공항공사, LG화학에 합격한 3학년 학생들이 있습니다.


3.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1, 2학년 학생들이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른 인성을 기본으로 고등학생만이 가질 수 있는 젊은 열정과 경험, 마이스터고 학생으로서의 기술력과 자부심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것들이 채용 지원 시 작성하는 자기소개서에 포함되고 그 내용이 면접을 통해 진실임을 나타낼 수 있다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물론 대기업 및 공기업은 기본적으로 상위권의 내신 성적을 요구하고는 있습니다.


4. 우리 학교 학생들만의 강점이 있다면요? 아니면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서 아직 부족한 점이 있다면요?


전북기계공고 학생들은 과제 해결에 대한 집중력과 올바른 경쟁심, 더불어 자신의 진로에 대한 정보탐색과 노력이 매우 열정적인 것을 몸소 느낍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학생들이 최선을 다하고도 원하는 기업에 채용되지 못했을 때의 상실감에 또다시 준비를 망설이는 것을 얘기하고 싶습니다. 아직 사회경험이 없어서인지 그것을 실패라고 여기는 학생들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여러 번 넘어지더라도 그 경험을 통해 부족함을 보완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준비한다면 공채 합격의 문은 더욱 넓어질 것입니다.


5. 이외에 하시고 싶은 말씀은?


자신의 적성과 진로 파악도 없이 공기업이나 대기업에 대한 막연한 선망과 주위의 시선 때문에 공채에 지원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마이스터고에 진학한 이상 대기업, 공기업을 포함하여 우수 중소기업, 중견기업, 공무원 등 수많은 진로가 있으니 자기 계발에 최선을 다하며 생활하다보면 자신의 적성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전북기계공고를 창의적 인재 육성의 요람으로 만들고 직업 교육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명품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창조적이고 도전적이며 실무 중심적인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 0%
  • 0%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rm97@mt.co.kr)>

목록

커버스토리

하이하이 매거진 소개 및 정기구독

청소년
진로 및 취업 전문 매거진
매거진소개(PDF)